잡다구리/꿀 팁

알뜰폰 사용자가 말하는 알뜰폰 요금제 추천

하릿 2022. 5. 15. 00:00
반응형

 

 

알뜰폰을 이용한지도, 거의 5년정도가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알뜰폰을 쓴다고 하면 다들 반응이 좋지 않았는데, 요즘은 누적 가입자수가 늘어나 400만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3대 통신사 요금제 사용하시는 분들 보면 10만원에 가까운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제 동생도 3대 통신사를 사용 중인데, 할인받아 7-8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바꾸라고 해도 안바꾸는게 아직 어려서 그런 것 같아요. ^^;

 

알뜰폰 요금제의 가격을 알게되면 다들 혹 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다신 통신사 할인이나, 대기업에서 주는 혜택은 없지만, 가격이 싸면 내 돈을 더 아낄 수 있는거니,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통신사와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_ 알뜰폰 요금제란?

: 이동통신망을 가지지 못한 사업자가 기존 이동통신사(sk,kt,lg u+)의 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휴대폰

투자비용이 없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동통신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기존 3대 통신망의 요금제가 10만원 가까운금액이라면, 알뜰폰 요금제는 2-3만원대로 매우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하는 이유

 

1. 가격

- 일단 , 기존 통신사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skt 요금제
sk 세븐 모바일 요금제

 

요금제 안내에서 처음에 나오는 요금제를 캡쳐해 왔습니다.

가격차이가 한눈에 봐도 많이 나죠?

 

알뜰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는

15GB기본제공 후 소진 시, 최대 3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1Mbps 속도 2가지로 나뉩니다.

3Mbps : 스트리밍 음악 및 실시간 동영상(720p 해상도) 을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속도이기때문에

3Mbps는 하셔야 영상시청에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 가격 하나만으로도 알뜰폰으로 바꿀 이유가 충분하지요. ㅎㅎ

 

 

 

2. 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요금제 가입 가능

 

: 원하는 알뜰폰 사이트에 들어가 셀프 유심개통이나, 어렵다면 해피콜 상담원과 상담 후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사실 내성적이기도 하고, 팔랑귀라 대리점에 가서 호구처럼 당한 적이 몇번 있어서..ㅠ.ㅠ

더욱 더 알뜰폰을 찾게 되더라구요.

 

3. 데이터/통화 품질이 기존 3사와 동일 함

 

: 제가 써본 결과 절대 통화하다 끊기거나, 데이터가 느리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앗 , 느리다고 느낀 적이 있는데 1Mbps 제한이 걸렸을 때 입니다.

그때는 카톡하는데는 무리가 없지만, 영상시청에 제한이 많이 끊겨 불편했어요!

3Mbps로 선택하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단점

1. 멤버쉽 혜택이 없다.

: 영화 할인이라던가, 베이커리 등 할인이 없습니다.

 

 

 

2. 가족 할인이 없다.

 

사실 , 저는 위 두개의 단점이 저에게 단점으로 느껴지지 않아, 알뜰폰으로 옮기는데 전혀 아쉬움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왜 진작 옮기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만 가득했습니다. ㅎㅎㅎ

 

 


 

추천 알뜰폰 통신사

 

가장 인기 있는 알뜰폰 사이트 3곳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3곳을 다 써봐서 추천하는 이유도 있어요!

 

 -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SK 7 모바일 

: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알뜰폰 통신사 입니다.

KT M 모바일 

 

U+ 알뜰 모바일 

 

3가지 알뜰폰 요금제 사용하면서, 불편한 걸 전혀 못느꼈습니다.

근데, 왜 알뜰폰 통신사를 옮겼나요?? 라고 물어본다면,

 

알뜰폰 요금제가 프로모션으로 자주 바뀌어요!

그래서 앗, 여기에 더 좋은게 나왔잖아?! 하면, 바꾸는거예요 ㅎㅎㅎㅎ....

 

신용카드 할인헤택도 있기때문에, 신용카드와 결합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제 친구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 제가 포스팅을 쓰면서, 각각 알뜰폰 요금제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또 좋은 프로모션이 나와서 바꿀까 고민중입니다....

그래서 요금제 추천을 하는게 의미가 없는게, 또 바뀌어요.... 그래서 각 사이트에 들어가 본인이 잘 맞는 요금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SK 7모바일에 네이버페이 환급 프로모션을 하더라구요...!

네이버페이 멤버쉽을 사용하고 있는 제가, 너무 혹해서 상담원과 이야기 한 후 바꿀까 생각중입니다.

 

셀프 개통도 가능하지만, 상담원과 상담 후 개통도 가능하니, 잘 모르시겠으면 상담원과 상담 후 추천받아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비교사이트에 알뜰폰 요금제들이 올라와있는데, 해당 시기에 하는 이벤트 프로모션이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는게 제일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