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8 총 정리
애플워치8가 드디어 출시됩니다.
9월 7일부터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미국이나 1차로 출시하는 국가들은 9월 23일 공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한국은 아마 10월 초쯤 예상하고 있다고 해요.
건강관리와 사고 안전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 온도센서
- 3축 자이로스코프
- 가속도계
애플워치 8은 새로운 체온 감지 센서가 장착이 되어, 하나는 피부에 닿는 시계 후면, 또 다른 하나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센서가 손목 온도를 5초 간격으로 샘플링해 변화를 감지하고 건강 앱을 통해 알려준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크게 변화가 없지만, 기능 업그레이드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합니다.
애플워치8 배터리 용량
배터리는 아쉽게도 전작과 동일하게 18시간입니다.
저전력 모드에서는 최대 36시간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18시간이면 자는 시간 제외하고 외출을 하더라도 충분히 활용 가능한 시간이라, 애플워치8 밧데리로 부족함을 느끼진 않을 것 같습니다.
애플 워치8 디자인&종류
- 애플워치8 시리즈는 41mm , 45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 알루미늄 케이스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레드) 총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 (실버, 그래파이트, 골드) 총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전작과 같으나, 화면부분이 커졌습니다. 테두리를 줄였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작아서 불편하셨던 분들은 좋은 선택지가 되겠네요.
아무래도 화면은 커야 보기 편하니,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8 가격
애플워치8 가격은 599,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기존 가격보다 20%정도 가격이 올랐다고 합니다.
환율 때문이라는 말도 있지만, 환율이 내려간다고 가격도 내려가지는 않기 때문에..^^;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 60만 원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플워치 SE 2세대
3년 만인가요? 애플워치 보급형 2번째 모델이 출시가 됐습니다.
저도 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에 필요한 핵심 기능들은 거의 있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SE 2세대 색상 : 실버/스타라이트/미드나이트 총 3가지 입니다.
사이즈 : 40mm, 44mm 두가지
가격 : 359,000원
애플워치8 울트라
애플워치 울트라 (극한 스포츠용)
- 다이빙, 트라이애슬론 등 극한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100만원대 애플워치 울트라를 출시했습니다.
영하 20도~55도까지 견딜 수 있는 내구성과 첨단 기능이 탑재되어있다고 합니다.
49mm 티타늄 케이스(항공우주 등급프레임이라고 합니다,)와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라스를 탑재해 발기도 역대 애플워치 시리즈 중 가장 크고 밝은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었습니다.
크기도 기존 모델 중 가능 큰 크기입니다.
애플워치 최초로 정밀 이중 주파수 GPS를 지원해 정확한 거리 와 속도, 경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 수상스포츠 기능도 있어 수심앱에서 온도, 최대 수심 등의 다양한 기능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최대 36시간
저전력 모드는 최대 60시간 까지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역대 애플워치 모델 중 제일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이네요.
기능성 단축키 ' 액션버튼'이 추가 되어 사용자가 설정한 특정 기능을 원클릭으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3개의 마이크와 보조 스피커가 추가되어 극한의 환경속에서도 음성 통화 음질을 유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 건강 관련해서 기존 보다 한단계 세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배란일 추정치 확인, 다음 생리일 예측의 정확도 또한 올라갔습니다.
새로운 센서 융합 및 알고리즘 활용으로, 심각한 충돌 감지시 위치정보를 수신해서 사용자의 긴급 연락처와도 공유됩니다.
울트라는 애플워치8 보다 2배 강한 방수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빙도 가능하다고 하니, 물에서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은 구매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득 합니다.
아쉽게도 울타르는 티타늄 모델만 있고 색상은 1가지라고 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밴드는 별도 구입이 가능하니, 밴드로 꾸며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114만 9천원으로 후덜덜한 가격입니다.
애플워치 없는 사람은 필요성을 못느끼지만, 한번 쓴 사람들은 없으면 허전하다고들 합니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특히 애플워치를 놓고오면 운동하고 싶은 마음이 떨어진다고 할 정도로.. 저도 운동을 자주 하지는 않지만, 걷다보면 워치에서 응원도 해주고 , 기록도 남겨지니 더 열심히 운동을 하게 되더라구요. 관심이 있다면 잘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애플워치를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크게 기능적인 면에서 흥미를 못느끼신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애플워치 SE 2세대나, 애플워치7을 사셔도 괜찮을 듯 합니다.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제트 플립4 / Z플립4 사전예약 / 각 통신사별 에디션 정보(SK,KT,LG) (0) | 2022.08.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