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맛집/월간 맛집

의정부 맛집 ] 먹심 생고기 : 부제, 밥이 맛있는 곳

하릿 2021. 6. 21. 19:51
반응형


의정부 동네 주민들은 거의 다 안다는 의정부 고기 맛집
먹심을 다녀왔습니다.







간판부터 오래 된 맛집 느낌이 나지 않나요?



주소 : 경기 의정부시 경의로55번길 22 (의정부동)
http://kko.to/x6RVIJo4M

먹심생고기

경기 의정부시 경의로55번길 22

map.kakao.com


주차는 가게 근처에 하면 되는데, 여유로운 편은 아니예요.
저희는 그래도 운 좋게 가게 앞에 주차를 했습니다.



영업시간
매일 13:00 - 23:30

코로나로 인해 10시까지만 하는 중이지만, 7월 부터는 사회적 거리두기도 바뀌고, 영업제한도 바뀐다니 원래 영업시간으로 진행하시겠죠~?

백신 접종도 늘면서, 점점 일상생활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 ◔‸◔



물은 시원하게 얼음물을 주시네요.

주문을 하려고 , 여자 사장님이 지나가시기에 주문해도 될까요? 하고 물어보니, ‘이따가’ 라고 대답하셨어요.

저랑 동행분 둘 다 ㅇ0ㅇ …?
헉 , 오늘 안 좋은 일 있으신가..? 하고 화들짝 놀랐어요!
그래도 밥은 먹어야 하기에 기다렸다가 다시 지나가실 때 주문했어요! ㅎㅎ

예전엔 되게 친절하셨는데 이 날 불친절해서 무언가를 시키기 눈치가 보였어요 . 동행분이 반찬 더 시키려고 해도 무서워서 못시키겠다고 ㅜㅜ 힝



먹심 메뉴판
한우안창토시 44,000원
한우등심 42,000원
한우차돌 38,000원
소갈비살 24,000원



돼지 모듬 42,000원
갈매기살 15,000원
항정살 14,000원
삼겹목살 13,000원
껍데기 7,000원



함흥냉면(물) 5,000원
비빔국수 5,000원
뚝배기 밥 3,000원
뚝배기밥은 조리시간이 15분 정도가 걸려서 고기를 다 먹고 시키시면 먹다가 끊겨요 ㅜ_ㅜ

아예 처음에 주문을 같이 하시거나 고기를 절반 정도 먹었을 때 시키는게 좋습니다.

예전에 아는 분이 한우 먹어봤는데, 그냥 그렇고 여기는
돼지고기가 맛있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갈매기살과 삼겹목살 맛있게 먹었었는데, 이 날은 삼겹목살이 땡겨서, 삼겹목살 2인분, 비빔국수, 뚝배기밥을 시켰습니다.


차를 가지고 와서 저희는 술을 시키진 않았어요.


무채, 천사채, 배추김치

저 무채는 고기와 싸 먹으면 궁합이 아주 좋아요!
아삭아삭!


콩나물 파채 , 상추쌈
소금, 마늘, 쌈장

대체로 반찬이 간이 쎈 편이 아니라서, 곁들임 반찬으로 딱 정갈하니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고기 찍어먹는 소스 입니다.


숯을 넣어주시고 옆에 물을 쪼륵 부워주시더군요 ㅎㅎ

남자 사장님은 언제와도 늘 친절하세요!



삼겹목살 2인분 (26,000원)

고기가 딱 봐도 질이 좋아 보이지 않나요?
남자사장님께서 냉장고에서 고기를 꺼내와
도마에서 숭덩 썰어서 내어주십니다.
돼지껍데기가 몇개 있는데, 이건 서비스로 늘 주시는 것 같아요.



고기를 철판에 올리고 노릇 노릇 구워 줍니다.


굽다 보니 된장찌개가 나오네요.
집 된장찌개 처럼 구수하고 짭쪼름 하니 너무 맛있어요.


고기를 한번 더 잘라서 구워줍니다.
고기는 진짜 잡내도 안내고 너무 맛있어요!


윤기가 좌르르르



저는 이 소스에 찍어먹는게 넘 맛있어요!



상추에 삼겹목살 고기 한점과 고추 , 쌈장, 무채를
넣고 먹으면 진짜 꿀맛이예요!


고기를 먹다보니, 비빔국수가 나왔어요.
비빔국수는 이 날 처음 먹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딱 집에서 뚝딱 해먹는 그 맛이예요.

올 때 마다 느끼지만, 반찬들이나 곁들임 메뉴들이 하나 같이 다 맛있어서, 언제가도 실패가 없는 집이예요!

여자 사장님도 원래는 친절하신데, 이 날만 그러셨던 것 같아요 ㅜ…




다음에 가면 비빔 국수 또 시키려구요!
완전 제 스타일 자극적이지도 않고, 새콤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같이 오신 분도 비빔국수가 너무 맛있다며 극찬!


삼겹살과 비빔국수 조합은 말해뭐해 !
환상의 궁합입니다.


뚝배기 밥이 고기를 다 먹으니 나왔어요.
고기 주문 할 때 같이 주문했는데, 이 날 유독 오래 걸렸네요. 대략 30분이상…!

뚝배기 밥을 옆 빈 밥공기에 덜고, 뚝배기에는 뜨신 물을 부어줍니다.

물은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해주십니다.


밥을 다 퍼 담고 나면 , 누룽지만 남습니다.
뜨신물을 쪼로록


진짜 숭늉…… ♥ 너는 사랑 ..


무말랭이, 시금치, 조개젓, 어묵볶음, 콩나물 무침, 김, 감자채가 반찬으로 추가로 나옵니다.

밥을 시키는데, 밥만 나오는게 아니라 반찬도!!

반찬은 그때 그때 조금씩 달라지네요!

2주전에 갔을 때는 취나물(?)과 김치열무볶음(?)이
있었는데 ㅎㅎㅎ

그래도 여기는 조개젓과 김만 있으면 밥 한그릇 뚝딱입니다.

뚝배기 밥 먹으러 먹심 온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ㅎㅎ



조개젓은 무조건 리필해서 먹게 됩니다.


김도 얼마나 맛있게 구워주시는지!
김과 밥 조개젓을 넣어서 먹어주면, 진짜 최고…🥺


아 그리고 뚝배기 밥에 물 대신 된장찌개를
넣으면 된장 술밥이 됩니다.
저번에 한번 해먹었는데 이것도 별미더라구요!

한번 해보셔도 좋으실 듯 합니다.

의정부 맛집 의정부 오래된 맛집
의정부 고기 맛집
먹심 생고기

총 점 : ★ ★ ★ ★

어릴 때 부터 자주 가던 곳이라 원래 별 다섯개 인데…
이 날 너무 정신 없고, 불친절해서 별 하나 뺐어요 ㅜ_ㅜ

먹심에서 처음 겪는 불친절이라, 아마 이 날 만일거라고 믿어요!

고기도 밥도 너무 너무 맛있단 말이예요!

아무튼 의정부 맛집 먹심 생고기
넘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