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구리/꿀 팁

주민등록증 재발급 , 사진 바꾸기

하릿 2021. 8. 12. 17:5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는 꼭 공공기관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았어야 했는데,
이제는 인터넷에서 발급신청이 가능합니다.

바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1. 증명사진 (JPG파일)
: 요즘은 증명사진을 찍고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면, 다 보내주니 사진관에서 사진 찍고 메일로 보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2. 간편인증 & 공인인증서

3. 수수료 납부 5,000원




네이버나 다음에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
주민등록증 재발급 민원 신청하기가 뜹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수수료는 5,000원 입니다.
처리가간은 20일 정도가 소요가 되는군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로그인 정보가 뜹니다.
저는 간편인증 카카오로 사용했습니다.



간편인증을 누르면
kb모바일, 통신사 인증서, 삼성패스, 페이코, 카카오톡
인증이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톡 인증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름/생년월일/휴대폰 번호를 작성 한 뒤
간편인증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누르고
인증 요청을 하면




이렇게 카카오톡 지갑에서 인증 요청 안내가 옵니다.

지갑 사용자라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만약 아니라면 안내 절차에 따라 지갑 사용자가 되시거나,
다른 인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 지갑 인증이 아주 편하도 좋더라구요.
공인인증서보다요!





인증완료가 되었다는 메세지까지 친절하게 옵니다.





로그인 완료!

이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신청내용에 본인 인적사항을 기입하면 됩니다.
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주소
연락처
재발급 사유

저는 주민등록증 사진이 20살 때 사진이라..
민증을 사용 할 수가 없어서ㅋ
용모(사진)변경을 선택했습니다.





확인사항을 보고 체크를 해줍니다.
전부 필수 입력 사항이기때문에 꼼꼼하게 체크,체크,체크




구비서류가 필요하네요.
바로 증명사진입니자

JPG파일만 가능하니 , 참고해주세요.

확장자 명은 그림판에 증면사진을 업로드 한 후
저장 시에 확장자명만 바꿔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저는 증명사진 업로드했는데,
얼굴 사진이 아니라고 거절당했어요..

어이없지만, 배경부분을 조금 잘라내어 업로드를 하니
바로 업로드가 되더군요!

얼탱!





수령방법은 꼭 방문으로 본인만 수령이 가능해요.

저는 회사에서 제일 가까운 주민센터를 선택했답니다.
점심시간에 가서 받아오려구요! ㅎㅎ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면 끝!

이 아니라 결제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후후 수수료 5,000원!




+

Q. 모바일로도 가능한가요?

A. 당빠 쓰레빠 가능합니다~

대신 , 모바일에서는 정부24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실행할 수 있으니, 다운 받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안됐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