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맛집/월간 맛집

망원 시장 맛집 키친갈매기

하릿 2024. 4. 12. 22:54
반응형

 

 

키친 갈매기

 

-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73 2층

- 휴무일 : 월요일, 일요일 정기휴무
- 영업시간 : 12: 00- 20:00
-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 라스트 오더 : 점심 2시 30분, 저녁 7시

 - 전화번호 : 0507-1427-7984

 

예전에 키친갈매기를 방문했을 땐, 위치도 다르고 1층에 있었는데 현재는 2층 건물로 옮겼더라고요.

멀리서 창문에 키친갈매기라고 쓰여있는 게 보이네요.

 

 

 

입간판도 귀엽게 그림으로 여기가 키친갈매기야~ 하면서 부르고 있네요.

역시 세상은 귀여운 것에 홀리게 되어있습니다.

 

에에올

 

키친갈매기를 방문하니 웨이팅이 있더군요. 기다리는데,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에 나온 돌멩이..

돌맹이가 뭔데 하겠지만,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눈물을 글썽이겠죠.

한동안 제 배경화면이었던 귀여운 돌맹이가 있더군요. 제 인생영화 중 하나라 기다리면서 영화에 대해 조잘조잘거렸답니다.

 

 

 

키친갈매기는 계절마다 메뉴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끔 가면 새로운 메뉴를 먹게 될 수 있답니다.

- 연어 오차즈케 : 16,000원

- 유자데리야키 닭고기 솥밥 : 15,000원

- 카라프라이(굴튀김) 정식 : 15,000원

- 일본전골(일본식 소고기 전골) : 17,000원

- 마라는 못삼치(마라소스 삼치스테이크) : 16,000원

 

귀여운 음식 그림에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친구들끼리 각자 하나씩 겹치치 않게 메뉴를 시키기로 했어요.

 

 

저는 올해 초에 방문했기에 겨울철 마실거리와 곁들일 거리들 메뉴가

- 카니크림 고로케 2pc : 5,000원

- 카키후라이 5pc : 10,000원

 

음료수

- 겨울딸기에이드 : 오천 원

- 매실 에이드 : 오천 원

- 오미자 하이볼 : 오천 원

- 한라봉 사와 : 칠천 원

- 진저하이볼 : 육천 원

 

아무래도 오픈 키친이다 보니까, 식당 촬영이나 음식 촬영 시 일하는 직원, 주방사진촬영은 자제 부탁드린다는 안내문이 쓰여있네요.

 

밥, 국, 반찬 필요하면 더 준비해 드리니 언제든지 더 요청하면 됩니다.

 

 

저희는 테이블 자리가 없어서, 바에 앉았는데 앞에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 수키도키 스티커가 있더군요.

나오는 족족 이모티콘을 삽니다. 너무 귀여워 하찮고

 

딸기 에이드와 매실에이드입니다.

딸기에이드는 좀 많이 달았고 매실에이드는 매실매실~느낌이었어요.

 

스키야키 정식

 

스키야끼 정식입니다.

 

스키야끼는 저희가 알던 그 스끼야끼 그대로의 맛이었어요 국물 없는 짠 불고기 정식!

일본은 노른자에 찍어먹는 걸 많이 해서 그런지 불고기가 짭짤합니다.

저기 계란에 촉촉 찍어서 먹으면 계란 노른자의 고소함이 짭짤한 간장의 맛을 중화시켜 줍니다. 

 

개인적으로 저희가 시킨 메뉴 중 제일 별로였어요. 굳이 키친갈매기에서 시켜 먹지 않아도 다른 곳에서 충~분히 맛볼 수 있는 정도라

다시 방문했을 때 스키야키 메뉴가 있다면, 스키야키는 안 시킬 것 같아요!

 

연어 오차츠케

 

연어 오차츠케입니다. 제가 시킨 메뉴인데, 정말.. 후회 없어요.

제가 오차츠케를 일본 만화를 보며 항~상 궁금했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저 육수가 차+다시마물(?)을 섞은 느낌이었어요.

 

맛있게 구워진 연어가 3 덩이 올라가 있고 마른 멸치와 유브 쑥갓, 버섯 등이 구성되어 있어요.

연어 오차츠케 가져다주시면서 가져다준 차를 다 부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쪼로롭... 진짜 진짜 진짜 짭짤하고, 속이 호돌돌 풀어지는 맛이었어요.

단점은 제가 많이 먹는 편이긴 하지만 양은 적었어요!

반찬이나 국 밥은 리필이 된다고 하니 생각해 보면 정말 부족한 양은 아닌 것 같아요.

 

반찬 하나하나 정갈하고 맛있었고, 특히 저 마요네즈 닭가슴살 샐러드가 입에 아주 찰싹 잘 붙더라고요.

 

유자 데리야키 닭고기 솥밥

 

히든메뉴..라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다들 한입 먹고, 한 입만 더..라고 말할 정도로 유자소스가 닭고기 데리야끼와 어우러져서

유자의 달콤함과 향긋하고 고기도 야들야들 밥도 촉촉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제가 이날 간 3가지 메뉴 중 제일 최고의 메뉴였습니다.

 

키친갈매기는 음식 자체가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이라 너무너무 맛있어요.

계절마다 메뉴가 바뀌니 한번씩 찾아갈 때마다 새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장점도 있어서.

 

망원동 맛집 키친갈매기 강~추입니다 :)

반응형